마스터키

부의 추월차선 1장 요약 정리(다이어트)

컨설턴트 2022. 6. 8. 21:38
반응형

오늘부터 약 10개의 포스팅에 걸쳐서, 부의 추월차선을 요약 및 정리한다.

 

바쁘신 몸들은 내 블로그를 통해서 간단하게 핵심만 체크하면 된다.

 

당신의 시간을 10시간 정도 세이브시켜주겠단 소리다.

 

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글을 읽고, 몸에 관심 많은 사람들은 빨간색 부분만 체크해라.

 

매번 말하지만, 내가 꼭 하라고 하는 것들은 꼭 하자. 괜히 시간 돈 낭비하지 말고.

 

진정한 부자는 돈과 시간, 그리고 건강을 가진 사람이다.

 

돈 많은 돼지, 돈 없는 돼지가 아니라, 한번 사는 인생 우리는 돈 많은 몸짱으로 살자.

 

 

추월차선을 찾기 위한 여정

 

부의 추월차선 p.25~26

 

나는 타고난 재능 없이 백만장자가 된 젊은 부자들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단순한 백만장자들이 아니라, 부유하고 화려한 삶을 누리는 부자들에게 집중했다.

 

다음 네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서 유명하지 않은 백만장자 집단이 내 연구의 대상이 되었다.

 

1) 다소 사치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가졌거나 그럴 능력이 있는 사람들.

 

나는 중산층 '옆집'에서 검소하게 살아가는 백만장자 이야기에는 관심이 없었다.

 

2) 비교적 젊거나 단기간에 돈을 번 사람들. 

 

나는 일생의 40년 정도를 이랗고 아껴 쓰는 데 바쳐 백만장자가 된 사람에게는 관심이 없었다.

 

나는 늙은 부자가 아니라 젊은 부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3) 자수성가한 사람들.

 

나는 빈털터리였다. 

 

애초에 금 숟가락을 물고 태어난 사람들은 내 연구 대상이 될 수 없었다.

 

4) 인기가 많거나 타고난 재능이 있거나 야구선수거나 여기자거나 가수거나 연예인이기 때문에 부자가 된 사람들은 제외시켰다.

 

나는 특별한 기술이나 재능 없이 평범한 사람으로 시작해서 크게 성공한 부자들을 찾았다.

 

고등학교에서 대학교 시절에 이르기까지 나는 거의 종교에 매달리듯 부자가 되는 방법을 연구했다.

 

잡지와 책, 그리고 신문을 읽었으며 성공한 사업가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보았다.

 

하지만 빠르게 돈을 버는 방법을 밝혀내겠다는 나의 열정은 곧 실망으로 이어졌다.

 

나는 심야에 방송되는 홈쇼핑 광고 쇼호스트의 좋은 먹잇감일 뿐이었다.

 

잘 속고 적극적인 데다가 신용카드를 쥐고 있었으니까.

 

나는 떠돌아다니는 무수한 정보를 믿고 주식에 투자하기도 했다.

 

정보의 출처는 "선생님께만 알려드리는 겁니다" 식의 광고를 비롯해 부동산 큰손까지 다양했다.

 

광고도 부동산 거물의 호언장담도 그럴듯했지만, 어떤 것도 내게 돈을 안겨 주지 못했다.

 

나는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젊은 부자가 될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장애물과 우회로, 그리고 실수들이 내 길을 가로막을지 미처 알지 못했다.

 

자 오늘은 여기까지만 보자.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는 당신도 이와 똑같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내 말을 깊게 새겨들어야 한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은 맨 처음 위와 같이 시작하게 된다.

 

'아 나도 몸 한 번 제대로 만들어서 이번 여름에는 화끈하게 즐겨보자'

 

'연예인들이 하는 바디프로필도 한 번 찍고, 젊을 때 인생 사진도 몇장 건져 놔야지'

 

그리고 대략적인 계획은 아래와 같다.

 

1. 타고난 유전자를 가진 흑인, 백인이 아니라 아시아계의 몸짱을 롤 모델로.(대부분 우리나라 연예인)

2. 최대한 빠르게 몸을 만들 수 있는 방법

3. 많은 돈으로 해결하는 1:1 개인 레슨과 수많은 고급 장비, 고급 센터 등은 제외.

 

 

하지만 엠제이 드마코의 처음과 같이, 당신의 열정은 오래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빠르게 몸을 만드는 방법을 밝혀내겠다는 당신의 열정은 곧 실망으로 이어질 것이니까.

 

당신은 심야에 방송되는 홈쇼핑 광고 쇼호스트의 좋은 먹잇감일 뿐이다.

 

엠제이 드마코의 시대와는 다르게, 당신의 핸드폰 속 많은 광고들을 생각하면 된다.

 

네이버 광고, 인스타 광고, 유튜브 광고,  TV속 광고, 지하철 배너 광고 등.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고등학교 졸업 이후 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므로,

 

당신은 아마도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 하나 쯤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엠제이 드마코가 떠돌아다니는 무수한 정보를 믿고 주식에 투자한 것처럼,

 

당신은 무수한 정보를 믿고 헬스장에 등록하고,  PT를 받고, 장비를 사고, 옷을 사고,

 

보충제를 사고, 가르시니아를 사고, 팻다운, 검정이, 초록이,  이하  N가지 추출물들을 살 것이다.

 

하지만 그 어떤 것도 당신의 목표를 이뤄 주지는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목적지에 다다르기 위해서는,

 

많은 장애물과 우회로, 그리고 실수들이 가로막고 있을 테니까.

 

 

내가 앞으로 당신의 다이어트를 책임지고 도와줄 테니까,

 

이상한 뚱딴지 같은 곳에다 당신의 시간과 돈을 낭비하지 말라.

 

이미 그 많은 장애물과 우회로, 실수들을 경험한 사람에게 가르침을 받아야만 한다.

 

남는 시간에는 내 블로그의 포스팅들을 차례대로 읽어나가면 된다.

 

당연히 공짜는 아니다. 광고 클릭 한번 두번 세번은 해줘야 연재하지.

 

 

 

 

실수를 통해서 배우는 사람은 훌륭한 사람이다.

하지만 현명한 사람은 남의 실수를 통해서 배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