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조제

최고의 어싱 효과를 위한 3가지 꿀팁 방법(어싱 2년차 후기)

컨설턴트 2023. 10. 3. 11:32
반응형

많은 분들이 최근 어싱이라는 개념을 접하고 계신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선 초기단계인 어싱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막연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년째 어싱 생활을 하고 있는  제가, 어싱의 꿀팁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어싱의 효과를 제대로 보고 싶은 분들은 조금만 시간을 내셔서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어싱 방법 효과
어싱 효과와 방법

 

어싱이란 무엇인가

어싱은 간단하게 말해서 접지라고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조금 더 풀어서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전위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동일한 전위를 만들어 주는 것"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사람 몸 내외의 전자기입니다. 우리 몸 속에서 발생하는 여러 작용과 환경들은 사실 우리 몸 속의 전위차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예를 들어 뉴런을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수많은 뉴런들은 전위차가 발생되는 시냅스를 통해서 의사소통을 하는데요. 전 시냅스의 말단부위(축색돌기)에서 후 시냅스의 말단부위(수상돌기)로의 이동이자요.

잘 이해하지 못하셔도 괜찮습니다. 어싱의 효과만 누리면 되는 것이지 이론을 자세히 알 필요는 없으니까요. 무튼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여러 과정 중에서, 전자가 많은 역할을 한다는 사실만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싱이란 이러한 체내 전자에 초점을 맞추어, 우리에게 유익한 여러 과정에 도움을 받는 것인데요. 우리 몸 속에 과도하게 부족해진 전자를, 어싱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공급받는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렇게  여러 방법들을 통해서 얻은 전자로, 우리 몸 속 체내활동들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이지요.

어싱의 기본적인 방법

일반적으로 우리들이 전자를 얻을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자연과의 접촉인데요. 많은 분들이 어싱을 그저, 맨발걷기 정도로 알고있지만 어싱에는 수많은 방법이 존재합니다. 그저 자연과의 직간접 접촉만 만들 수 있으면 되니까요.

예를 들어 맨발로 땅을 밟는 것 이외에도, 손으로 나무나 혹은 꽃 등의 식물을 만지는 것도 있고요. 여름철에 바다 혹은 해수욕장, 계곡에서 물장난을 치는 것, 또는 놀이터에서 뒹굴며 노는 것 등이지요.

또한 직접적으로 신체가 자연에 닿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숲이 우거진 곳에서의 호흡(입, 코, 피부 등)도 좋은 방법이니까요. 가장 많은 음이온, 즉 전자를 방출한다는 나무도 아래에서 말씀 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반응형

어싱이 필요한 이유

왜 갑자기 현대인들에게 어싱이 필요해진 것일까요? 다시 말해서 전자가 왜 부족해진 걸까요?

여러 가지 중에서도 핵심은 3가지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1. 자연과의 단절
2. 스트레스(활성산소)
3. 전자기기 사용

위의 3가지가 핵심인데요. 자연과의 단절된 삶으로 인해서 예전보다 전자를 얻을 수 있는 환경이 부족해진 것,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과도한 스트레스로 만들어진 활성산소(체내에서 발생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 전자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입니다. 이러한 3가지 핵심적인 이유로 인해서 현대인들에게는 체내 전자가 부족해지고, 이로 인해 건강이 점차 악화되어 가는 것입니다.


음이온 전자
음이온이 곧 전자입니다

 

어싱 최고의 방법

많은 분들이 요즘 어싱을 위해서 맨발걷기를 하시는데요. 최근에는 부쩍 맨발걷기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났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몇몇 분들이 산에서 맨발로 등산을 하는 경우를 가끔 보는 수준이었는데요. 요즘은 굳이 산이 아니더라고 공원이나 둘레길 등 거의 매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여의도에는, 생태공원에 무척 많더군요.

맨발걷기는 좋긴하지만, 아직 제대로 된 환경을 갖춘 곳이 많지 않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가시나 돌, 벌레 등 때문이지요. 괜히 건강을 위해서 맨발로 돌아다니다 발에 상처를 입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특히 당뇨 환자들에게 치명적이이죠)

핵심은 이것입니다. 굳이 흙을 밟을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푹신한 잔디밭길이나 혹은 시멘트 바닥도 괜찮습니다. 아스팔트의 경우 고무 재질의 혼합제를 섞어서 전자를 얻기 어렵지만, 그 외의 천연 재료들은 다 괜찮습니다.  마당이 있다면 그냥 마당에서 걸으시면 되고, 그냥 놀이터나 산책로에서 걸으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제가 애용하는 최고의 꿀팁을 방출하기로 했으니 그 방법을 말씀 드릴게요.



상주은모래비치
최고의 어싱 장소 : 상주은모래비치

 

어싱 2년차의 최고의 어싱 방법

제가 제일 좋아하는 방법은 바로 해수욕장입니다. (저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상주은모래비치 근처에 세컨드 하우스를 장만할만큼 어싱에 진심입니다.)
제가 두 번째로 좋아하는 방법은 동네 놀이터구요.
제가 마지막으로 쓰는 방법은 동네 공원입니다.

그리고 위의 것들이 힘든날(특히 눈 비오는날)에는 주로 어싱매트를 사용합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얼마 안합니다. 특정 제품은 홍보 하지 않습니다.

어싱+발지압 = 최고의 효과

약 2년 정도 어싱을 제대로 해보니, 체감되는 효과가 분명하더군요. 전자를 얼마를 받았는지 구체적인 수치는 모르겠으나 건강이 무척 좋아졌기 때문인데요.

사실 이 부분을 소개하는 것이 조금 조심스럽긴 하지만, 아무래도 어싱으로 얻은 자유전자와 더불어 발의 지압 효과가 아닐까 합니다. 발바닥의 여러 반사구를 자극하고 혈을 풀어주었던 것도 핵심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저는 돈과 시간이 많아서 건강을 위해서라면 별짓을 다하는 편입니다..)

제가 발지압 관련 서적을 30여 권을 최근 읽었더니, 이 부분도 생각보다 정말 중요하더군요. (참고로 발지압은 약석지압법이 최고입니다. 현재 절판이라 필요하신분은 증상을 댓글 주시면 증상 치유 방법을 사진으로 보내드릴게요. 우리나라 서적은 괜찮은 것이 그나마 정영림 선생님 책들입니다.)그래서 예전부터 고질병과 난치병 자연 치료를 위해 맨발걷기, 맨발등산 등을 하셨던 것이라 짐작합니다. 저같은 경우 고질적으로 괴롭혔던 허리문제가 씻은듯이 사라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자연과 단절되는 삶과 더불어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으로 과도하게 쌓이는 스트레스로 얻은 고질병과 난치병, 분명히 자연 치유력으로 나을 수 있습니다. 어싱과 발지압 이외에도 올바른 식단과 수면, 그리고 호흡과 자세. 이것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면 댓글  주세요.

어싱 후기
상주은모래 : 어싱 2년 후기

 

상주은모래비치 방문

정말 치유가 간절하신 분들은 세컨드 하우스 이용권을 드리겠습니다. 상주 은모래 비치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약 30평, 마당있는 전원주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