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조제

전립선통 통증의 원인과 치료방법(feat.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컨설턴트 2023. 11. 24. 21:54
반응형

유독 최근에 들어서, 많은 분들이 전립선의 통증으로 고생하시는데요. 일명 전립선통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이러한 전립선 통증의 문제는 바로 이것입니다. (전립선의 통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전립선염, 만성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만성전립선비대증, 골반통증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1. 젊은 층의 남자에게 발생하여 괴롭힘

2. 여러 의료기관을 전전해도 명확한 원인을 알 수 없음

3. 치료를 해도 단기적인 효과만 있을 뿐, 완치가 되지 않음

4. 만성적인 질환으로 점차 자리를 잡아감

5. 통증의 부위가 점차 확대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줌

 

많은 남성 분들이 이러한 전립선 문제로 고생을 하시는데요. 전립선염을 비롯해서 전립선비대증도 비슷한 맥락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떠한 큰 일을 한 것도, 특별한 행동을 한 것도 아닌데, 심지어는 사용도 하지 않았는데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을 하는 것일까요? 계속해서 낫지 않거나 금방 재발되는 전립선통,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으로 고생하시는 남성 분들은 오늘의 글을 집중해서 읽어주시기를 바랍니다.

 

전립선염, 전립선통, 전립선비대증 공통점

위의 것들은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예전에는 이러한 질환들이 20대, 혹은 30대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극히 드물었는데요. 하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디 가서 말하기가 껄끄러워 다들 대놓고 말만 하지 않을 뿐, 30대라고 가정하고 얘기하면 약 30% 이상의 사람들이 위의 질환으로 고통을 받은 경험이 있거나 혹은 지금도 고통받고 있을 텐데요. 이러한 문제가 왜 갑자기 늘어나게 되었을까요? 이러한 문제점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오늘 이 부분에 대해서 정확하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기대하고 읽으셔도 좋습니다.

 

남자 : 전립선염, 전립선통, 전립선비대증, 방광염, 치질, 요실금, 발기부전 등

 

여기에 더해서 허리통증이나 고관절 및 엉치 통증을 가지고 있으신 분이라면, 100퍼센트 오늘 포스팅이 엄청 값진 정보가 될 것입니다.

 

전립선통증
전립선통증

병원과 약국에서 해결이 되지 않는 이유

우선 대략적인 과정을 언급을 해야겠지요. 인터넷에서 이러한 질환들을 검색하실 정도면, 아마도 이미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보셨을 테니까요.

 

일단 위의 질환들에 노출이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하는 곳은 하나입니다. 비뇨기과이지요. 치질의 경우는 항외과이고요. 그렇게 병원으로 향하게 되는데요. 병원에서 말하는 대로 여러 가지 검사를 진행하고, 진료를 보고 나서 며칠 뒤 충격적인 사실을 하나 알게 됩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자신은 통증으로 엄청난 고생을 하지만, 결과는 '이상 무'입니다. 여기서부터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자신은 정말 아파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이지만, 정확한 병명을 모른다는 것이지요. 여기가 바로 절망의 초입입니다. 사람들은 대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될 때 무기력해지고 절망에 빠지게 되는 것이니까요.

 

이다음 과정은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다른 비뇨기과를 찾아가는 것.

하지만, 다른 비뇨기과에서도 마찬가지로 정확한 해결책을 주지는 못합니다. 정말 검사 결과가 그렇게 나오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본인이 떼를 쓰면, 의사는 다음과 같은 처방을 내려줍니다. ㅇㅇㅇ증후군, 혹은 과민성ㅇㅇㅇ. 스트레스성ㅇㅇㅇ.

결국 증후군, 즉 신드롬으로 치부해 어쩔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지요. 혹은 '네가 너무 예민하니 신경 쓰지 마라. 그럼 나을 거다'라는 과민성이라는 처방을 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서 '항생제', '소염진통제' 정도를 처방하지요. 왜냐하면 일단 환자가 아프다고 하니까요.

 

두 번째, 다른 기관을 찾아가는 것.

대부분의 경우에는 전립선, 방광, 자궁, 항문 등의 장기들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기관에 가는 것이 사실 이치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정말 이러한 기관들은 명확하게 비뇨기관이기 때문이지요. 아랫도리가 아픈데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등으로 가진 않을 테니까요. 그래서 차선책으로 가는 곳이 '한의원' 정도인데요. 그렇게 한의원으로 향하지만 거기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대표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어혈' 얘기로 시작해서, '식습관'을 조심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그리고 한약을 꾸준히 먹으라고 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해결이 되었다면, 이 글을 지금까지 보고 있지 않겠지요? 네, 이러한 방법들은 전부 다 소용이 없는 방법입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치료가 힘들고, 완치는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한동안 온열찜질 및 운동, 반신욕, 좌욕, 그리고 항생제나 진통제로 버티더라도 조금 뒤 바로 재발합니다. 또한, 조금 무리해서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기온이 떨어지면 이 문제는 더욱 커지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특히 겨울철에 많은 분들이 고생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결국에 이 전립선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결국 궁극적인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반응형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궁극적인 원인

전립선염과 전립선비대증을 비롯해 전립선에 통증이나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거의 100% 아래의 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해당되지 않는다면, 그건 제가 해결해 드릴 수 없는 문제입니다.

 

1. 너무너무 오래 앉아 있거나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음

 

2. 그 결과 과도한 근육의 수축과 긴장, 그리고 과도한 이완이 발생

(엉덩이 근육 약화, 대퇴근막장근 및 햄스트링 수축, 요방형근 약화, 골반 주변근육 약화)

 

이러한 결과, 전립선 문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 대부분 허리 혹은 엉덩이, 고관절, 엉덩이 통증을 동반함

 

골반 내부에 위치한 전립선은 이 정도에서부터 증상과 통증을 유발함. (방광, 치질 통증 동반 가능) 

 

3. 계속해서 이렇게 되면, 결국 골반이 균형을 잡지 못하고 틀어짐

 

4. 틀어진 골반의 균형을 다시 잡기 위해서, 또 한 번의 근육의 불균형을 유발함

 

문제가 여기까지 번지게 되면, 목과 어깨, 그리고 무릎과 발에서 문제나 나타나기 시작함. 일상생활 불가

 

전립선 건강
전립선 건강

 

궁극적인 해결책, 치료 방법

1. 자세 교정

2. 약화된 근육 강화 혹은 약화된 근육 스트레칭(이완 및 수축)

 

만성적인 전립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위의 2가지가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세교정이고, 그다음이 운동과 스트레칭입니다.

 

 

쓸데없이 쏘팔매토 추출물이나 아연 이런 거 드시지 마시고, 자세와 운동법, 스트레칭 방법을 배워서 확실하게 치료를 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하루아침에 생겨난 것이 아니기에, 어떠한 마법의 알약으로 뚝딱 해결할 수 없습니다. 다이어트 약 먹고 살 빠지길 기대하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