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조제

재발하는 만성 방광염 완치하는 자가 치료 방법(만성질염 포함)

컨설턴트 2023. 11. 21. 23:36
반응형

자꾸 재발하는 만성 방광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재발이 잦은 만성 방광염을 완치하는 자가 치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이에 더해서, 극심한 생리통이나 심한 생리불순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만성 방광염
만성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의 특징

몇 달, 혹은 몇 년 동안 완치가 되지 않는 이유

만성 방광염으로 고생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몇 달 정도는 우스운 정도입니다. 만성 방광염으로 수십 년을 고생하고도,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문제는 바로 이것입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지 않고, 계속해서 응급처치약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부의 경우 이러한 방광염이 항생제 혹은 소염진통제 등의 처방 약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이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이 방광이라는 해당 장기에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성 질염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문제의 원인을 '해당 장기'에 두고 치료를 하기 때문에 완치가 되지가 않고, 면역력이 조금만 떨어져도 바로 재발하는 것이지요. 다시 말해서, 계속해서 엉뚱한 곳에 망치질을 한 결과가 바로 이 만성 방광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약을 먹으면 조금 나아집니다."

 

"네, 알고 있습니다."

 

약을 먹으면 조금 나아지겠지요. 특히 진통제의 경우 효과가 아주 좋고 빠를 테지요. 하지만, 그것은 그저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굳이 '약'을 먹지 않더라도 이렇게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열 제품이 대표적이지요. 방광염이나 생리통, 혹은 생리불순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온열제품을 아랫배에 두고 따뜻하게 만들어보세요. 언제 통증이 있었냐는 듯 곧바로 통증이 가라앉습니다. 마치 약과 비슷한 원리이지요. 하지만 이러한 약이든, 온열제품이든 그것들은 그저 '임시방편'일뿐입니다. 이 점이 오늘 포스팅의 핵심입니다. 여러분이 고통받는 질환에서 영원히 헤어지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약과 온열제품으로는 해당 질환을 절대로 완치할 수 없습니다. 그저 통증만 조금 줄여줄 뿐입니다.

 

만성 방광염으로 고생하는 여성들의 특징

많은 사람들이 방광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중에서도 유독 이러한 만성 질환에 취약한 사람이 있습니다. 특히 아래와 같은 사람인데요. 여러분에게도 해당이 되는 내용인지 한 번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너무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것.

2. 지금까지 근육 운동 한 번도 해보지 않은 것.

3. 그 중에서도 유독 엉덩이 근육이 작은 것(엉덩이 크기가 아님)

4. 엉덩이의 크기가 큰 사람이라면, 살이지 근육인지 확인하기 위해 뒷벅지를 체크합니다.(셀룰라이트가 많은 경우.)

5. 근육 운동은 차치하더라도, 고등학교 졸업 후 아예 운동 자체를 안 하는 것.(최근 운동화를 신어 본 기억이 없는 것)

6. 높은 구두를 즐겨 신는 것

7. 한 쪽으로한쪽으로 메는 가방에 이것저것 잡다한 것들을 다 넣어 다니는 경우(화장품이 아니라 무게가 무거운 책들을 포함한 가방을 한쪽으로 들거나 메는 경우)

 

만성질염
만성 방광염의 근본적인 원인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것들 중에서 한 두가지가 아니라, 한 두 가지를 제외하고 대부분 적용이 되실 겁니다. 아직 긴가 민가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것들도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8. 유연성이 너무 부족해서, 허리를 숙이면서 손을 바닥으로 뻗을 때 손가락 끝부분이 바닥에 겨우 닿거나 닿지 못한다.

9. 옷을 입으면 유독 한 쪽으로 돌아가거나 흘러서 성가시다.(속옷, 치마, 바지 등.)

10. 허리, 어깨, 목의 결림과 통증, 다리의 부종으로 고생한다.

 

위의 3가지도 거의 마찬가지 아닌가요? 

 

반응형

만성 방광염의 근본적인 원인.

만성 방광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경우, 가장 큰 문제는 바로 골반의 틀어짐입니다. 이러한 골반을 다시 바로 세워야 계속해서 재발하는 방광염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지 않으면 비뇨기과나 산부인과에 주기적으로 내원을 해야 하며, 계속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는 환경에 처합니다. 또한, 진통제 없는 삶은 꿈을 꿀 수도 없게 됩니다. 도저히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아플 테니까요. 자신만 아픈 것도 아니지요. 자신의 주변 사람들도 힘들어집니다. 골반이 뒤틀리면 골반 내부에 있는 음부신경과 부교감신경의 기능이 약화되어 짜증이 치밀어 오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의 원인은 바로 혈액순환의 저하인데요. 골반이 뒤틀리게 되면, 골반 내부에 있는 여러 장기들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직접적인 압박뿐만 아니라, 골반 주변 근육과 힘줄, 인대 등의 손상 때문입니다. 골반 주변에서 일어나는 문제들로 인해서, 골반 내부에 있는 여러 장기들의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지요. 문제는 방광뿐만이 아닙니다. 골반 내부에 위치한 방광을 비롯한 자궁과 질, 그리고 항문 등 여러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것이 바로 만성질염, 그리고 참을 수 없는 생리통, 그리고 심한 생리불순을 일으키는 과정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골반 내부에 정체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여러 가지 도움을 받아야만 합니다.

 

세 번째의 원인은 엉덩이 근육의 약화입니다. 일상생활 중에서도 제일 피해야 하는 것은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는 것'인데요. 위에서 공통점으로 설명한 10가지 중에서 이것은 무조건 해당이 되실 내용입니다. 만성 방광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무조건, 아무런 조건이 없이 이 부분이 해당될 겁니다. 거의 99프로 확신합니다.

 

"너무 오래 앉아 있음, 자세도 그리 좋지 않음"

 

이러한 질환이 특히 고학력자 혹은 고능력자에게 많이 나타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그들은 열심히 생활을 하는 사람들인데요. 그래서 대부분 학력도 좋아 가방끈도 길고, 어딜 가나 능력을 인정받는 사람들입니다. 즉, 그 무엇을 열심히 하든,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앉아서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엉덩이 근육이 크기가 작아지고, 기능이 약화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가 다시 또 골반의 틀어짐으로 이어져 또 잘못된 자세가 나오게 됩니다. 악순환의 반복인 것이지요. 이렇게 세월이 계속해서 흐르다 보면, 갑자기 어느 날 문득 '만성 방광염'이라는 고통이 찾아옵니다.

 

완치하는 자가 치료 방법 3가지

결국 여러분이 만성 방광염을 완치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총 3가지입니다. 올바른 자세를 배워서 생활에 적용하는 것, 그리고 엉덩이 근육을 키워 강화시키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상생활 중 자주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입니다. 이 3가지를 꾸준히 진행하면, 틀어진 골반이 어느 순간 제자리에 위치하게 되고, 만성 방광염은 자연스럽게 인생에서 사라집니다. 올바르게 앉고, 엉덩이 근육을 키우고, 스트레칭을 자주하는 것. 이것이 자가치료의 첫걸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미 작성해 두었으므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