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음식

직장인 다이어트 음식, 운동, 방법 핵심정리(feat. 내돈내산 사진첨부)

컨설턴트 2023. 7. 25. 21:37
반응형

직장인 다이어트 음식, 운동, 방법 핵심정리
직장인 다이어트 음식, 운동, 방법 핵심정리

직장인 다이어트 음식과 운동 그리고 방법에 대해서 핵심정리하겠습니다. 그냥 믿으라고 말씀드리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사실과, 제가 공부한 지식들만을 설명드릴 거예요. 저는 제 자신이 하지 않으면서 누군가에게 무엇을 하라고 하는 '설교하는 사람'이 아니라, '가르치는 사람'입니다. 제 사진까지 첨부했으니 내돈내산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하하. 위의 사진은 어디서 퍼온 것이 아니라, 제가 직장에 있었을 때 찍어두었던 사진입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처럼 저도 직장(막일)을 다니면서 다이어트를 했으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아침 7시에 출근해서 저녁 9시에 퇴근하는 현장직도 하는데 여러분이라고 왜 못하겠습니까. 제가 정말로 다이어트에 성공시켜드릴테니, 시키는 대로만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당연히 공짜입니다.

 

 

핵심만 설명드릴테니 오늘 딱 10분만 제대로 제 글을 읽고, 직장인 다이어트 성공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모든 것은 여러분이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달려있다.

 

일단, 제가 매번 드리는 내용 중에 하나이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이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세계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제가 주위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을 하면, 항상 특이하다거나, 이상하다거나, 혹은 괴상하다고까지 하지만 이것은 정말 중요한 내용입니다. 

 

제 주변 사람들은 거의 다 '먹고살기 바빠서' 제대로 '진실'을 파헤쳐들 시간이 없기 때문에 '진실'을 아직까지는 모르는 것이지요. 여러분은 이 말을 들었을 때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우리는 모두 자신이 생각하고, 믿고, 그럴 것이라고 지레 짐작하는 현실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이 부분은 앞으로도 누차 말씀을 드릴 것이고, 오늘 포스팅이 길어질 예정이므로 일단 넘어가겠습니다.

 

조금 범위를 좁혀서 오늘의 주제로 바꿔서 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나는 다이어트를 어떻게 생각하나?

나는 다이어트를

어떻게 지레짐작하나?

 

이 중요한 질문 하나에 여러분의 다이어트의 성패가 갈리게 됩니다. 여러분이 등록하는 PT 받는 횟수가 아니라, 여러분이 구매하는 단백질 보충제의 종류가 아니라, 여러분이 사 먹는 다이어트 보조식품, 건강기능식품보다 위의 말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하루에 운동을 몇시간 할지, 여러분이 하루에 몇 끼를 먹을지 보다 위의 질문이 더욱더 강력합니다.

 

 

여러분이 지금 이 글을 읽고 '다이어트를 어떻게 생각한다니?' '도대체 무슨 소리야?' '무슨 그런 질문이 있나?'라고 생각하셨다면, 오늘 더욱더 제 글을 제대로 보셔야 합니다.

 

일단 이 부분은 제가 이미 작성한 글이 있으니 링크를 첨부해 드립니다. 아래의 글을 꼭 먼저 보고 오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이 글을 보고 오시더라도 오늘 여러분의 시간은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남자 여자 바디프로필 다이어트 성공전략

남자 여자 다이어트 및 바디프로필을 돕기 위해 성공전략을 말해드리겠습니다. 남자든 여자든 오늘 제대로 딱 3분만 집중해서, 다이어트 및 바디프로필성공전략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오늘

fitness.tistory.com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거의 비슷한 패턴을 가지는데,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어찌어찌한데요. 그래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나요?'

 

여기서 말하는 어찌 저쩌란 대략 이렇지요.

 

1. 제가 운동을 잘할 줄을 몰라요. 헬스가 처음입니다만...(경험)

2. 제가 PT를 받을 여유가 없습니다...(자본)

3. 제가 매일 헬스장에 올 시간이 없습니다...(시간)

 

이외에도 다양한 어찌 저지가 있습니다. 나이, 인맥, 능력, 환경, 지식, 지능, 체력 등등...

 

 

결핍은 그것을 채우려는 동기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데에는 분명히 필요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그 결핍 자체보다는 그 결핍을 어떠한 사고방식(생각, 믿음, 사고방식)으로 생각하는지가 더욱더 중요하지요. 어떠한 결핍된 상황을 '자신만의 관점'으로 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를 수도 없이 봐왔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성공하셔야지요. 실패를 넘어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관점'으로 결핍을 바라보는 실수를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결핍을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의 관점'으로 보셔야 한다는 말입니다. 다시 말해서, 언제든 핑계를 대면서 책임을 회피할 수 있고, 위로받을 수 있고, 따라서 굳이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 식의 관점은 버려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아 물론 저도 저만의 관점으로 결핍을 바라보았기에 오랜 실패를 겪었습니다.

나에겐 운동할 시간이 충분하지가 않아.

내가 하는 일은 체력이 없으면 금방 쓰러져. 먹어야 돼.

나는 토요일에도 출근이라 일요일은 쉬어야 돼.

 

위의 링크를 보고 오신 분들은 충분히 이해가 되셨을 테니 넘어가겠습니다. 오늘은 정말 포스팅이 길어질 예정입니다. 왜냐하면 다이어트 질문이 많아 공지사항으로 올려둘 포스팅이기 때문입니다.

 

직장인 다이어트 음식, 운동, 방법 핵심정리
직장인 다이어트 음식, 운동, 방법 핵심정리

 

다이어트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정말로 다이어트를 원하는가?

원한다면 얼마큼 원하는가?

예전의 저처럼,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제한하고 현신을 외면하며 끊임없이 가상의 적을 만들고 싸우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는 쉽게 관점을 바꿨지만,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에서 이 부분이 무척 힘이 들더군요. 비단 다이어트뿐만이 아니라 부자가 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룰 예정이니 일단 넘어가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어느 정도로 생각하시나요?'

 

1.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

2. 되면 좋고 아님 말고

3. 올해는 사고 싶은 것

4. 올해는 해야 하는 것

5. 올해 못하면 죽을 것 같은 것

 

여러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운동과 음식, 방법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셔도 5번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여러분의 다이어트는 무조건 성공합니다. 여러분이 시간이 없고 돈도 없고 방법도 모르고 체력이 약해도, 5번을 고르셨다면 저는 미리 축하를 드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다이어트 성공이 곧 현실이 될 것이기 때문이지요. 정말 많은 사람들의 코칭을 하면서 이 부분은 제가 확실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만의 관점'을 바꾸기 위해서는 정말 극단의 환경과 상황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인간이 타고나길 원래 그렇게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을 자세히 설명드리기 위해서는 생물학과 뇌과학적인 지식이 필요한데, 오늘 써야 할 글의 양이 상당하므로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무튼 일반적으로 어떠한 관점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분노나 불만이 극에 달했을 때입니다. '불만이 극에 달했을 때 정신과 체력이 무너지고, 인간관계가 정리되며 이 세상에 혼자 남은 것 같은 극도로 외로운 상태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정도의 환경과 상황이 아니라면, 새로운 관점을 받아들이기는 거의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셔도 괜찮습니다. 

반응형

자신이 평생 믿고 생활했던 세상에 대한 믿음이 무너지는 것이나, 내 멋대로의 고집을 피우다가 전부라고 생각했던 이성이나 배우자가 떠나는 정도의 경험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모든 것이 무너진 기분이고, 더 이상 정말 더 이상은 남 탓을 할 힘도, 핑곗거리를 생각하기도 싫은 상태까지 갔을 때, 그때서야 사람은 '원래 그렇게 타고난' 본성을 바꾸고 무언가 '변화'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비로소 이때가 되어야만, '자신이 어찌어찌해서 못한다'는 소리를 땅바닥에 집어던질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저는 저에게 다이어트에 대한 조언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나이가 많든 적든, 운동을 할 줄 알든 모르든, 체력이 좋든 안 좋든 그런 것은 애초에 물어보지도 않습니다. 그것들은 '다이어트 성공'에 필수적인 부분이 아닌 그냥 부가적으로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정도, 딱 그 정도인 요인입니다. 당연히 나이가 젊고 체력이 좋고 운동을 할 줄 알면 조금 더 빠르겠지요. 하지만 성공을 좌우할만한 요소는 아닙니다.

 

 

이 부분 또한, 이미 포스팅해두었으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더 수월하게 '관점'을 바꾸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제가 시간이 없어서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부가적으로 투입되어야 할 지식들은 이전의 포스팅으로 대체합니다. 아직 작성되지 않은 글들은 당연히 제가 시간을 내어야 하겠지만요. 

 

다이어트 동기부여 뼈 때리는 말

오늘 포스팅은 여러분에게 주는 선물이다. 여러분의 다이어트에 동기부여를 해주고, 여러분의 뼈를 많이 때릴 것이다. 오늘 제대로 동기부여 한번 받아 보자. '언제까지 돼지로 살텐가?' 그러기

fitness.tistory.com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진짜 이유 5가지

오랜만에, 다이어트 포스팅이다. 이 글을 본다면, 오늘 당신의 운은 최고라 생각하라. 당신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진짜 이유 7가지를 가지고 돌아왔다. 내가 몸을 바꿔 준 사람들, 다시 말해 새

fitness.tistory.com

 

위의 포스팅 2개에서 말씀드린 주유소에 드러누운 개에 대해 이제 조금 아실 텐데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다이어트를 마친 후 경제적으로 자유롭기 위해서도 정말 많은 '관점'을 바꿔야만 했었는데요. 다이어트보다 그 관점을 바꾸는 것은 더 힘들더군요. 아마 잠재의식에 더 강력하게 프로그래밍되어있었나 봅니다. 무튼 그때마다 떠올렸던 이야기입니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시면 좋겠네요.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그대로 살게 된다."

 

"사람은 모두 각자의 세상에서 살다 간다."

 

직장인 다이어트 음식, 운동, 방법 핵심정리
제가 가끔 가는 절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봉인사)

 

하지만 제 글을 딱 한번 보고도 이러한 관점이 쉽게 바뀌진 않겠지요. 지금까지 수십 년을 하나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았는데 그걸 바꾸는 것은 정말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매번 조언을 드릴 때에도 저는 강요를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수많은 시행착오로 강요가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 깨달음의 순간에는 이러한 글이 딱 떠올랐습니다.

 

 

"알은 내부의 힘으로 깨어져야 생명이 된다."

 

"외부의 힘으로 알을 깨면 생명은 사라진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제 블로그의 많은 글들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젊은 몸짱 부자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제가 읽었던 약 500여 권의 책에서 배운 지식들을 공짜로 흡수해 가시길 바랍니다.

BOOK
최근에 읽었던 책들입니다.

 

올해 다이어트 못하면 죽는다는 각오로

정말 이번에는 제대로 해보고 싶어요.

이제 방법을 알려주세요.

운동과 식단에 대해서요.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운동이란?

여러분이 근육질의 라인을 가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무조건 근력운동이 들어가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헬스를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물론, 맨몸으로 하셔도 충분히 라인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의 경우에는 근육이 정말 싫고 그냥 일자 몸매라도 좋으니, 살만 빼게 해 달라는 경우도 상당합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는 조금 구분하셔야 합니다.

 

1. 근육과 라인을 만들면서 다이어트

+ 마감 기한이 여유로운 경우

 

2. 근육이고 나발이고 모든 걸 빼는 다이어트

+ 마감 기한이 촉박한 경우

 

 

1번과 2번의 '최적'의 운동 방법은 다릅니다. 당장 다음 주 결혼식을 위해서는 살을 빼는 경우와, 3개월 뒤 바디프로필을 촬영하기 위해서 하는 다이어트는 접근을 다르게 하셔야겠지요. 여러분의 상황이 어떠한지는 모르겠으나, 구분을 해주셔야 '최적'의 운동 방법을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1번의 경우에는 무산소 운동을 위주로 하셔야 하고,

2번의 경우에는 유산소 운동을 위주로 하셔야 합니다.

 

1번이든 2번이든 운동 시간은 자신에게 허락하는 내에서 최대한 많이로 잡아주시면 되고요. 30분에서 길게는 120분,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해 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과유불급이라 하루에 2시간을 넘기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정확한 시간은 제가 여러분의 상황을 모르니 자세히 설명을 드리진 못합니다. 다만 더 필요한 지식들은 제 블로그 글들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 헬스&운동에 있는 글들을 차례대로 쓱 읽어보시면 됩니다.

 

'헬스&운동' 카테고리의 글 목록

헬스/다이어트/건강 정보

fitness.tistory.com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식단이란?

이것도 1번과 2번의 구분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들을 보시면 됩니다. 이미 말씀을 드렸지만 오늘은 포스팅이 길어서 이미 작성된 글들은 링크로 대체합니다...

 

'다이어트&음식' 카테고리의 글 목록

헬스/다이어트/건강 정보

fitness.tistory.com

 

혹시 제가 작성하지 않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정말 멍청한 것은 모르는 데에도 물어보지 않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괜히 비싼 PT선생님에게 물어보지 마시고 저에게 편하게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헬스/다이어트/바디프로필에 관련된 내용은 공짜로 성심성의껏 답변드립니다. 이 세상에는 여러분의 돈을 노리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괜히 저처럼 소중한 돈을 낭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피트니스
피트니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한번 부탁드릴게요.

미리 감사합니다. ^_________^

반응형